안경의 경첩 파손 수리-가능한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알려 드리겟습니다.
네이버 지식iN에 올라 온 질문을 가져와 답변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저는 지식iN 활동을 5년 정도 하고 있는데, 안경수리와 관련된 질문을 아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안경은 비교적 단순한 구조로 되어있지만 물리적 충격 혹은 노후됨에 따라 수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질문 보겠습니다.
“고급안경은 아닌데, 오래쓴거라 익숙해서 수리해서 쓰고싶습니다.
렌즈교체한지도 얼마안돼서요.
노후화로 경첩 한쪽이 똑 부러졌는데, 수리비가 얼마나 들까요?”
ㅡ지식인 질문ㅡ
사진의 제품은 가장 흔히 쓰이는 아세테이트 소재의 뿔테이며 적어도 5년 이상 사용한 안경으로 보입니다. 다리 안쪽의 프린팅이 많이 지워진 상태지만 자세히 보면 브랜드명이 보입니다. 국내 수입된 1세대 일본 하우스 브랜드인 BJ Classic 제품이네요:) 이병헌, 탁재훈 등 많은 셀럽들이 착용하여 더 잘 알려진 브랜드로 아주 오랜 기간 안경을 만들고 있으며 품질도 훌륭한 편입니다.
아마도 충격에 의해 경첩 부분이 파손된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수리는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첩은 전면부와 다리에 부착되어 고정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전면부의 경첩이 파손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전면부의 제품을 새것으로 ‘교체‘하거나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모델은 아주 오래전 모델이기에 전면부 교체를 하는 것은 어려워 보입니다. 최근 출시된 모델은 재고가 충분히 있어 전면부 교체가 가능하겠지만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그러므로 ‘수리’를 해야 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전면부의 파손된 경첩을 제거하고 새것으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수리가 진행되는데 일부 안경원에서 직접 수리를 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안경 수리 전문 업체로 보내게 됩니다. 수리 기간은 1~2주일 정도 걸리는게 일반적입니다.
젠틀몬스터와 같이 자체 AS센터를 운영하는 브랜드는 거의 없기에 외주 업체로 보내는게 보통입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린다면 경첩 수리를 하면서 광택을 살리는 ‘폴리싱‘ 수리를 같이 진행하면 더 좋은 상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채택해 주신 질문자님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